본문 바로가기
각종 여행관련 정보

[생활속건강] 위장병과 천연식초 / 위에 좋은음식

by by 대문자P 2017. 2. 17.
반응형

 

1. 위장병에 대한 기초지식

위장병에도 급성, 만성위염, 위약, 위궤양, 위하수, 위확장증, 위경련, 위암 등 여러 가지가 있다.

심한 통증이나 심한 설사가 계속되면 당연히 병원을 찾게 되지만 '가끔씩 아래가 묵직하다' , '식욕이 없고 가끔 통증이 느껴질때가 있다'

불규칙한 식습관 때문일 수도 있고, 인스턴트를 자주 먹어서 그런가 하고 대수롭지 않게 넘길때가 많다.

위산과다도 아닌데 위산과다용 위장약을 과용한 나머지 오히려 위장기능을 약하게 만들고 있는 사람도 있다.

'위장이 이상하다.'라고 느끼는 사람의 대부분은 급성 또는 만성위염이나 위약으로 흔한 병이라 할 수 있다.

이런 경우 먹는 것이 소화가 잘 되지 않아 위장이 항상 불쾌감을 느끼게 된다.

 

2. 위장병과 식초의 효능

정신적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어 일어나는 위장장애는 의외로 많다.

스트레스나 과로가 겹치면 자율신경의 기능에 이상이 생겨서 위액을 많이 내보내거나 또는 내보내지 않게

되므로 가슴이 아프고 쓰리면서 위통, 소화불량, 설사 등의 위장장애를 일으키게 된다.

 

위가 시원하지 않고 체한 것 처럼 답답하거나 메슥거리는 증상이 나타다면 으레 위산 과다라고 생각하고,

무조건 위장약을 복용하는 사람이 많은데 이것은 터무니없이 잘못 된 방법 이다.

위약의 소화, 흡수력이 저하되어 식용이 없어지는 것은 '위산과다' 라기 보단 '위산부족' 때문일 수도 있다.

중,노년층이 되면 오히려 위산이 부족한 사람이 훨씬 많아지기 때문이다.

위액의 분비가 적은 사람에게 있어서 식초는 위액의 분비를 늘려 줄 뿐 아니라 위액의 대역을 맡아 주기도 한다.

식초는 음식을 소화, 흡수하기 쉬운 형태로 분해 해주며 강한 살균 작용까지 하기에 위장내 유해한 세균번식도

억제 해준다. 약물요법은 그 당시에는 일시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어도 그 근본적인 치료가 되지 않는 경우가

많으므로 약에 의존하지 않고 위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하는게 중요하다.

 

위벽에 대한 자극이 약해지면 그만큼 위약의 분비도 줄어든다.

그렇게 위액이 묽어지만 세균이 번식하기 쉬워져서 명치 끝이 더욱 아프고 쓰리며, 잦은 설사까지 일으킨다.

이것을 근본부터 치료하는 것이 천연식초이다.

 

■ [천연식초의] 유기산 효과

천연식초는 자연의 생명력이 그대로 살아 숨쉬는 유기산 이다.

미생물의 형태로 60여종의 유기산들이 살아있는 천연식초는 그 자체가 살아있고 그것을 먹는 생명체에게

동화되어 생리활성물질이 되어준다.

이러한 천연식초의 유기산들은 염증을 없애고 조직을 재생시키는 작용을 한다.

 

■ [천연식초의] 소화효소제 효과

천연식초의 성분은 위액의 성분과 매우 흡사하여 인체에 자연스레 흡수되고 위장의 소화기능을 도와준다.

과식, 소화불량에 효과가 있을 뿐더러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소의 흡수율을 크게 올려주어 인체 활성화에 크게 기여한다.

■[천연식초의] 살균제 효과

천연식초는 구강에서 부터 식도, 위, 장에 이르기까지 몸 안의 유해균들을 살균한다.

각종 균들로 인해서 소화기관에 염증이 있는 경우, 설사를 자주하는 경우에 식초를 꾸준히 마시다보면 매우

효과가 있음을 알게된다. 방귀, 변의 냄새도 없애주는데 이것도 식초의 장내 살균효과 덕이다.

빙초산과 합성식초는 무기산으로서 죽은 물질이며, 속성발효식초는 자연유기산이 될 수 없다.

이러한 식초들은 천연식초와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없으며, 위에 무리를 주거나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위장건강을 위해 천연식초 섭취방법

1. 식초 선택: 천연식초, 특히 애플 사이더 식초는 위장 건강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 물질과 소화 효소를 함유하고 있어 소화를 원활하게 돕고 위산의 균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2. 희석하여 섭취: 식초는 농도가 높기 때문에 직접 섭취하기보다는 물로 희석하여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1~2 티스푼의 식초를 1 컵의 물에 희석하여 섭취하면 됩니다. 희석 비율은 개인의 취향에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3. 식후에 섭취: 일반적으로는 식사 후 30분 정도가 경과한 후에 식초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후에 섭취하면 소화를 돕고 위산의 생성을 조절하여 속통이나 속쓰림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4. 적절한 양으로 섭취: 식초는 강한 맛과 산성성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과도한 섭취는 위장에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루에 1~2 컵 정도의 희석된 식초를 섭취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 주의 사항: 식초를 과도하게 섭취하거나 직접 먹는 것은 위장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희석하여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기존의 위장 질환을 가진 사람들은 의사와 상담한 후 식초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개인의 건강 상태에 따라 효과는 다를 수 있으므로 식초를 섭취하기 전에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출처 | [천연식초 숨초] 위장병과 천연식초/ 위에 좋은 음식/ 천연식초 효능

 

 

 

 

 

반응형